ABOUT ME

Today
Yesterday
Total
  • 방태산 산행코스 및 등산코스 간단정리
    카테고리 없음 2019. 1. 15. 17:02

여러분은 우리 국가가 면적대비 산이 많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? 그렇기 때문에 지역별로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산들이 어디를 가든 하나씩은 존재합니다. 그런 환경때문인지 등산을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이 날이갈수록 많아지는 추세입니다.

오늘은 그 많은 코스중에서 방태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.

수많은 산들 중에서도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과 상남면에 걸쳐 있는 방태산은 해발 1,435m로 깃대봉 및 구룡덕봉과 능선으로 연결되어있는 산으로,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 때문에 계절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.

또한 나무들이 울창하며 물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희귀식물과 어종이 살고 있으며, 여러 능선이 존재하여 다양한 산행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방태산 산행코스 및 방태산 등산코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방태산 산행코스는 크게 두 곳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. 방동리에서 시작하는 방태산 산행코스는 적가리골과 지당골을 지나가면 삼거리에 도착하고 삼거리에서 주억봉을 지나 대골에 이르러 휴양림주차장으로 하산하는데, 총 5시간 30분 13km 거리입니다.

그리고 미산리에서 시작하는 방태산 산행코스는 승두촌과 용늪골을 지나서 깃대봉에 오르고, 배달은석을 거치면 방태산 정상에 도착합니다. 그 후 정상에서 개인약수 방향으로 내려와 대개인동을 거쳐 승두촌으로 하산하면 총 7시간, 19km 거리가 됩니다.

또한, 개인약수에서 방태산 산행코스로 시작하여 모덤터를 지나 구룡덕봉을 지나 정상에 도착한 뒤 구룡덕재를 지나 조경동으로 하산하면 8시간 30분 정도 방태산 등산코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방태산은 자연휴양림과 방태천과 미사리 부근에 민박이 많기 때문에 피서객과 야영객이 많이 있습니다. 또한 산 주변에는 방동약수와 팔례약수, 진동계곡 등 더운 여름철에 피서를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.

이러한 이유로 무더위를 피할겸 방태산에 올라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. 이상으로 방태산 산행코스 및 방태산 등산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