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전쟁영화 추천 4가지 전부다 실화입니다!카테고리 없음 2018. 12. 20. 13:31
오늘은 전쟁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작품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. 전쟁영화는 각 나라의 역사와 아픔, 즐거움 모든것을 함축하고 있는데요, 영화 한편으로 역사관과 세계관까지 알 수 있습니다.
교육적으로도 매우 좋은 작품이라 할 수 있는 것이 전쟁영화 입니다. 실화를 바탕으로한 소재가 많기 때문에 역사에 관심없는 분들도 조금이나마 공부하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.
전쟁영화 추천 첫번째는 입문자들에게 좋은 라이언 일병 구하기 입니다. 1998년에 상영했고 그 유명한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입니다. 평점이 무려 9.36으로 당시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었습니다.
두번째는 2004년에 개봉한 '다운 폴' 입니다. 9점에 가까운 평점으로 매우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으며 최악의 독재자가 소재가 되어 히틀러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. 2차 세계대전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.
세번째는 2002년에 개봉한 '더 피아니스트' 입니다. 전쟁싀 실제 모습을 매우 가깝게 담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 관람객에 따라 독일군에 대한 가치관이 바뀔수도 있는 영화입니다.
네번째는 '어둠 속의 빛' 인데요 인간의 존재와 가치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. 독일 나치와 유대인들이 등장하여 그 당시의 아픈 상황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줍니다.
지금까지 전쟁영화 추천 4가지를 해드렸습니다. 모두 명작에 속하는 영화들로만 선별을 해봤습니다. 이외에 2008년에 개봉한 베를린도 있으니 꼭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